호텔 청소시간, 평균 몇 시일까?

텔은 숙박지의 끝판왕이다. 요금이 비싼 만큼 모텔이나 게스트하우스에서는 누릴 수 없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객실청소도 호텔만이 가진 매력적인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매일 깨끗한 객실에서 머물 수 있도록 기본적으로 하루에 한 번 제공된다. 요금에 모두 포함된 서비스이니 부담스럽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다만, 룸메이드도 타인이기에 언제 올지 몰라서 맘 편히 지내지 못하는 소심한 투숙객도 있다. 이때 청소시간만 알아두면 마음이 편하다.

Spoiler

looks_one호텔 청소시간은 몇 시일까? – 호텔 청소는 손님의 퇴실과 입실하는 사이 비는 시간에 이루어진다. 따라서 12(체크아웃)~2시(체크인) 사이가 가장 일반적이다. 청소에 소요되는 시간은 객실마다 다르지만 20~30분 정도 걸린다.

looks_two장기숙박의 경우 청소는 어떻게 될까? – 청소시간은 동일하다. 이때 청소를 원하면 객실에 비치된 팻말을 ‘MAKE UP ROOM’ / 원하지 않으면 DO NOT DISTURB이 보이게 외부 문고리에 걸어 놓으면 된다. 만약 아무런 의사 표시를 하지 않으면 청소시간에 룸메이드로 문을 열고 들어올 수 있다. 이때 당황하거나 화를 내지 않는 것이 좋다. 또한 청소시간에 자기만 괜찮으면 따로 외출할 필요는 없다.

local_hospital여행Tip : 외출해야 하는 상황에서 시트나 수건 교체를 원하면 침대보를 벗겨서 사용한 수건과 함께 뭉쳐 놓으면 된다. 그리고 외국에는 팁 문화가 있어 청소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베개 위에 약간의 팁을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