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글램핑 캠핑 차이, 당신의 선택은?

영은 낯선 공간으로 떠나는 행위이다. 평소 생활하던 익숙한 공간에서 벗어나 새로운 공간에서 스스로 끼니를 해결하고 잠을 자는 것은 잠들어 있던 오감을 자극하여 이전까지 느껴보지 못한 설레임을 느끼게 만든다. 이 설레임은 중독성이 매우 강해서 화수분처럼 추진력을 무한히 생성시켜 몸이 힘들어도 계속 떠나게 한다. 이는 화려하고 편안한 호텔에서는 절대로 경험할 수 없다. 특히 성향에 맞게 야영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글램핑 캠핑 차이, 당신의 선택은?

looks_one캠핑 – 휴양이나 훈련을 목적으로 야외에서 텐트를 치고 활동하는 것을 말한다. 캠핑에 필요한 모든 물건을 직접 구입한 후 차에 싣거나 배낭에 담아서 산이든 바다든 원하는 곳에 텐트를 설치하고 숙박하는 개념이다.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야영이 가능한 곳이면 장소에 제약 받지 않고 어디든 갈 수 있는 혼자서 떠나는 백패킹이 있다. 주로 탁 트인 전망을 볼 수 있는 섬으로 떠나는 경우가 많다.

looks_two 글랭핑 – 글램핑은 외국에서 먼저 시작된 캠핑 스타일이다. 고급스러운 야영을 의미하는 것으로 일반적인 캠핑과 가장 큰 차이는 모든 캠핑 장비가 구축된 곳에 몸만 가는 것이다. 텐트를 조립할 필요도 없고 냉난방에 필요한 준비물도 챙길 필요가 없다. 와이파이도 구축되어 아주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보통 휴양지나 유명 호텔 근처에 글랭핑장이 주로 자리하고 있다. 종류도 천막과 카라반이 모두 존재하여 디자인도 독특하여 보는 재미도 쏠쏠하다.

local_hospital여행Tip : 혼자 야외에서 날 것을 경험하고 싶으면 일반 캠핑이 좋고 가족 단위로 힐링을 목적으로 떠나면 글램핑이 제격이다. 각기 장단점이 뚜렷한 관계로 더 좋고 나쁨은 없다. 취향에 따라서 선택하면 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