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실에서 맥주를 마시며 창가에 기대어 느긋하게 야경을 보는 것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준다. 특히 뷰가 환상이면 그 어떤 여행지보다 가장 기억에 남는 시간을 뇌리에 남겨준다. 이 시간이 가능하려면 무조건 고층으로 객실을 구해야 한다. 사실상 저층은 시야가 답답함으로 그 어떤 낭만도 보장하지 못하는 한계가 있다. 반면에 고층은 여행의 쉼표와 마침표를 찍는다.
local_hospital여행Tip : 호텔 예약 시 뷰는 객실 선택에 있어 상당한 비중을 차지한다. 뷰는 고층일수록 환상적인 경우가 대다수이기에 현장에서 고층 객실을 원할 때 올바른 문장을 알아두면 좋다. 유용한 문장으로 “I want a high-rise room.” 또는 “Please as a high-rise room”이 있다. 만약 호텔에서 가장 높은 층을 원하면 “Please give me a hotel room on the top floor.”라고 말하면 되고, 높이에 상관없이 좋은 뷰를 원하면 “I wanna a room with nice view.”가 적절하다.
고층 객실은 전망이 좋은 만큼 객실료가 비싸다. 또한 대부분 높은 객실을 원하는 경우가 많아서 여유 객실이 없는 경우가 많으니 이를 감안하고 예약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