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와 섬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호핑투어는 꽃이다. 특히 스노쿨링에 취미가 있으면 무조건 일정에 넣어야 하는 코스이다. 사실 이름만 듣으면 투어의 내용과 성격에 대해서 쉽게 머리 속에 그려지지 않는다. 그러나 한 번 경험하면 완벽한 작명임을 깨닫게 되고, 이내 매력에 빠져 중독되어 다시 찾게 된다.
local_hospital여행Tip : 호핑투어란 가까운 섬을 옮겨 다니며 관광•식사•체험을 하는 투어이다. 여기서 호핑은 ‘사람이 한 발로 깡총깡총 뛰다’는 의미를 지닌 hop에서 파생된 단어이다. 이 투어는 섬의 천국인 필리핀에서 가장 유명하며, 주로 20~30명 정도만 탈 수 있는 작은 규모의 배를 사용하여 토끼처럼 기동력 있게 다양한 섬을 즐기는 것이 일반적이다. 물론 요트로 진행되는 럭셔리한 호핑투어도 있다. 호핑투어의 가장 큰 매력은 레스토랑에서 풀코스로 음식을 먹었을 때처럼 짧은 시간에 누리는 경험의 다양성에 있다. 시간이 짧을수록 더욱 경험할 가치가 있는 투어이다.
호핑투어 이용시 체크리스트로 복장은 바다에서 놀기에 좋은 비치웨어로 준비하는 것이 좋은 데, 여성분은 과감하게 비키니를 입어도 된다. 대신 얇은 가디건이나 비치 원피스를 따로 챙기면 좋다. 선글라스와 모자는 필수이고 돈은 비상금 정도만 준비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