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2월 9, 2022

호텔 청소 팁, 얼마면 될까?

텔은 손님을 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룸메이드는 가장 기본적은 서비스 항목으로 손님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객실을 완벽하게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서비스는 곧 호텔의 얼굴이기에 완벽을 추구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에 팁을 제공하는 것은 노동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다. 또한 룸메이드도 사람이기에 팁의 유무에 따라서 서비스의 질적 차이가 있다.

호텔 청소 팁, 얼마가 적당할까?

local_hospital호텔Tip : 호텔 숙박시 원할 때마다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에는 비품 체크, 린넨 관리, 베드 정리, 욕실 확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 매일 정리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객실 청소는 호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이지만, 팁 문화가 정착되어 일정 금액을 베드에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금액은 해당 국가의 시급에서 20~30% 수준이 적당하다. 단, 의무는 아니기 때문에 청소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팁을 줄 필요는 없으며, 한국의 경우 팁 문화가 없고 숙박료에 봉사료(10%)가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따로 주지 않아도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객실에 비치된 ‘D.N.D & MAKE UP’ 팻말을 MAKE UP이 전면에 보이도록 문고리에 걸어두는 것이다. DND는 ‘Do Not Distrub’의 의미로 방해 받지 않고 조용히 있고 싶다는 의미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