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8, 2022

호텔 룸서비스 그릇, 치우는 팁과 계산은?

서비스란 객실 내에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음료, 식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사를 위해 굳이 외출하지 않아도 되어 진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호텔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주문부터 후처리까지 어색하고 낯설 수 있는 데, 전혀 그렇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배달 음식을 시키는 것과 같다.

호텔 룸서비스 그릇, 반납하는 방법은?

local_hospital호텔Tip : 객실에서 음신을 주문해서 먹는 것은 대표적인 룸 서비스이다. 보통 방마다 메뉴판이 마련되어 있어 프런트로 전화를 걸어 주문하면 배달이 된다. 주문한 음식은 대부분 레스토랑과 비슷한 조리 시간이 소요되고, 음식값은 체크아웃시 룸 차지(Room Charge)로 계산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식사 후 남은 그릇은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방을 치울 때 가져가지만 당장 치우고 싶다면 데스크에 전화를 걸어 요청하거나 문 앞에 두면 되는 데, 문 앞에 둘 경우에는 제공 받은 비닐이 있으면 냄새가 나지 않게 포장해서 내놓으면 된다.

끝으로 룸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은 고객의 동선을 줄이는 요구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여서 가격이 비싼 편이고 요리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 아니다. 따라서 미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나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