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더블룸 트윈룸 차이는?

텔 객실은 등급과 종류가 많다. 따라서 1년에 한두 번 여행을 떠나거나 평소 잘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예약 시 헷갈리기 십상이다. 가장 많이 혼동하는 것으로 더블룸과 트윈룸이 있다. 이 2가지 룸은 용어가 비슷한 의미로 해석될 수 있어 지레짐작으로  객실을 예매하면 낭패를 겪을 수 있다. 더블과 트윈의  가장 큰 차이는 침대의 구조에 있는데, 형태가 완전히 달라서 제대로 알고 예약해야 한다.

Spoiler

looks_one더블룸 –  보통 가장 기본이 되는 룸으로 객실에 2명이 잘 수 있는 하나의 큰 침대(퀸이나 킹 사이즈)가 제공된다. 한 침대에서 잠을 자는 관계로 주로 연인과 가족끼리 많이 이용한다. 디럭스룸이나 이그제큐티브룸도 이에 속한다.

looks_two트윈룸 – 이 객실은 2개의 침대가 제공되는 형태로 연인보다 친구끼리 여행할 때 이용하면 좋다. 자기만의 잠자리 공간이 제공되어 편하게 잘 수 있다. 단, 침대는 크지 않다. 대신에 방 2개를 예악하지 않아도 되어 비욕을 절약할 수 있다.

local_hospital여행Tip : 기본적으로 더블과 트윈은 2인을 기준으로 한다. 만약 호텔이 정한 기준인원 이외의 인원이 발생하면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단, 정책상 2인이 최대인원이면 객실을 2개 잡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