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유명한 나라, 세계 Top3는?

인은 영롱한 빛과 혀에 감도는 맛이 일품이다. 낭만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려, 낯선 여행지에서 연인과 마시는 한 잔의 와인은 이루 말할 수 없는 행복감을 준다. 특히 신의 물방울로 불리는 것처럼 오감을 자극한 매력을 지니고 있어 세계인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다. 이러한 사랑에 힘입어 매년 와인 생산량이 늘어나고 있는 데, 생산량의 대부분은 포도로 유명한 유명한 국가가 차지하고 있다.

Spoiler

와인 유명한 나라, 세계 Top3는?

local_hospital여행Tip : 와인은 포도로 만든 술이다. 따라서 맛있는 포도가 생산되는 곳은 와인도 유명하다. 나라로 보면 세계 최대 와인 생산국인 프랑스, 3,000년의 와인 역사를 가진 이탈리아, 100만 헥타르가 넘는 재배지를 가진 스페인, 포도 생산에 최적의 자연을 가진 칠레, 세계 최고의 와인으로 뽑힌 사례가 있는 미국이 있다. 언급한 나라들에서 생산되는 와인을 모두 합치면 전세계 총 생산량의 70~80%를 차지하며, 그중에서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는 세계 TOP3를 와인 생산국이다.

끝으로 와인은 크게 레드와 화이트로 나눠지는 데, 차이는 제조할 때 포도의 껍질과 씨의 사용 유무에 있다. 레드와인은 포도를 통째로 넣은 것이고 화이트와인은 포도 알맹이만 넣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