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2월 4, 2022

양양 파도, 왜 서핑에 최적일까?

핑에 필요한 파도는 꼭 클 필요는 없다. 일정 수준 이상의 파도만 있으면 서핑의 재미를 충분히 만끽할 수 있다. 특히 소소하게 즐기고 싶은 서퍼에게 중요한 것은 파도의 크기보다 일정함이다. 상시 평균 이상의 파도가 치는 지역이라면 서핑에 딱 좋다고 할 수 있다. 이 조건에 완벽하게 부합하는 지역이 양양이다. 양양은 국내 최고의 서핑 포인트에 해당한다.

양양 파도, 왜 서핑에 최적일까?

local_hospital여행Tip : 동해안은 서핑의 전제 조건인 파도가 좋다. 서핑의 메카로 꼽히는 양양은 서퍼들이 가장 좋아하는 해변을 가지고 있고, 국내 최고의 서핑 포인트답게 편의 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어 무경험자도 서핑의 매력에 금세 빠지게 된다. 특히 양양의 죽도해변은 수심이 낮고 365일 강한 파도가 있어 서핑에 매우 적합하여, 매년 수만 명의 서퍼들이 찾고 있다. 이러한 유명세에 힘입어 하조대해수욕장 인근의 중광정해변은 서핑 전용 비치로 지정되어 운영되고 있다. 이 해변은 원래 군사 보호 구역이여서 외부인의 출입이 금지되었으나 최근에 개방되었다.

현재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2시간이면 양양에 도달할 수 있다. 서울에서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동해안 해변이기에 당일 서핑을 즐거도 체력과 시간에 무리가 되지 않는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