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성비, 왜 여자가 더 많을까?

시아는 지구상 모든 나라 중 국토 면적이 가장 넓어 1억 5천만 명의 거대한 인구가 살고 있지만 인구밀도가 낮은 나라이다. 국경이 유럽과 아시아에 모두 걸쳐 있어 시간대만 11개이다. 이처럼 모든 것이 크고 많은 나라이지만 딱 하나 부족한 것이 있다. 바로 남자이다. 극심한 여초 사회로 인구의 반 이상을 여성이 차지한다. 그러나 결혼 적령기 연령의 성비는 여자가 낮거나 비슷하다. 이 균형은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급격하게 깨진다.

Spoiler

looks_one러시아 성비는 어떻게 될까? – 러시아는 세계적으로 성비 불균형이 심한 나라이다. 약 성비가 86:100으로 심각한 여초 국가이다. 인구수로 보면 여성이 남성보다 1.100만 명 이상 더 많은 상태이다. 그래서 인근 국가의 남자들과 국제 결혼을 가장 많이 하는 나라 중 하나이다.

looks_two러시아가 여초 국가인 이유는? – 세계 2차 대전으로 많은 남성이 전사한 것과 내전•기근•테러와 알코올 중독흡연자살 등으로 남성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였기 때문이다. 같은 이유로 구소련 국가들 대부분이 여초 현상이 두드러진다.

local_hospital여행Tip : 러시아는 가부장제 문화가 강한 편이지만 여행하기 좋은 나라이다. 총기 소지도 불법이고 치안 상태도 양호한 편이며 한국과 비자면제협정이 체결되어 수월한 방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