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소소한 생활
음식에 대한 생각
취미
인간관계론
미니멀리스트
공간 설계자
정리 보고서
습관 리스트
심플 아이템
브리핑
컬처
라이브러리
많이 검색된 키워드
#
금단
#
대상포진도
#
자투리
검색조건
제목+내용
제목
내용
회원아이디
이름
and
or
로그인
회원가입
인간관계론
검색
RSS
글 등록
전체 1건 / 1 페이지
1
19일 전
2025.12.09
19일 전
여유 있는 남자 되는 법 5가지
결핍 조절력. 간절함은 협상력을 죽인다. 1. 내 삶 자체가 충만한 상태. 외로움에 휘둘리지 않는 상태. (실제로 물 마시기) 2. 한 발 떨어져서 상대의 움직임을 기다릴 수 있는 인내력. (물 마신 척하기)
여유는 관심 없는 척, 싫어하는 척 하는 게 아니다.
여유 = 거리 유지력. 잘되면 좋고, 안 돼도 괜찮아. 굳이 이 사람이 아니어도 세상엔 여자가 많아.
내 결핍, 욕망을 상대에게 넘기지 않는 것.
진심이 있어도 조절할 줄 알고 감정을 숨길 수 있는 것. (= 감정 관리) 3. 생각할 공간을 줘라. ‘여백’. P.S. 지금 이 순간을 살아라 → 침묵을 사랑하라.
여백 = 내 감정과 욕망을 상대에게 강요하지 않는 침묵. 상대를 조급하게 몰아가지 않는 태도. 그 사람이 자연스럽게 흘러올 수 있도록 두는 공간.
감정은 공백을 통해 움직인다. 상대가 생각할 시간이 있어야 하고, 나를 갈망할 여유가 있어야 집착이 생긴다.
데이트 후 연락을 과도하게 이어가지 말고, 상대의 감정 흐름을 리딩해서 한 발 늦게 따라간다.
불확실성, 침묵, 여백을 견뎌낼 수 있어야 한다.
“어차피 감정을 다듬고 정제해서 다시 내게 올 것이다.” 이걸 인지하라. 4. 이상할 정도로 느긋하라. 신호를 줘도 단번에 달려들지 않고, 텐션을 줘도 적당히 받아치고, 연락이 빨라도 느긋하게 받아치는 사람.
→ ‘나랑 잘되든 말든 내 삶은 이미 꽉 차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
5. 상대를 통제하고 싶은 마음을 내려놓는 힘 = 여유 (리더십은 유지)
“난 이거 좋아해. 너도 좋아할지 모르겠지만 같이 해볼래?” → 맞으면 좋고, 안 맞아도 괜찮아.
여자는 자기 감정의 주도권(선택)을 허락받았다고 느낄 때 감정 몰입력이 시작된다.
꼭 가져야 하는 믿음 → “이 여자는 내 사람이 아니어도 괜찮다. 다만 내가 가진 가치와 삶에 공명한다면 언젠가 자연스럽게 곁에 머물 것이다.”
강요 없는 초대.
말투, 리액션에 지나치게 신경 쓰는 남자 → 타인에게 인정받으려는 사람.
초점은 ‘상대의 반응’이 아니라 ‘나는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은가’.
내 철학과 삶에 맞는 언행과 행동을 하는지. → 스스로에게 인정받으려는 태도.
바이브 = 에너지.
익명
14
RSS
글 등록
검색
검색
게시물 검색
검색대상
제목
내용
제목+내용
글쓴이
글쓴이(코)
검색어
필수
Guest
로그인
회원가입
라이프
소소한 생활
음식에 대한 생각
취미
인간관계론
미니멀리스트
공간 설계자
정리 보고서
습관 리스트
심플 아이템
브리핑
컬처
라이브러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