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캐나다 인구밀도, 세계 몇 위일까?

나다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나라 중 하나이다. 국토 면적이 엄청나서 아직까지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 셀 수 없이 많으며 호수•평원•사막•빙하까지 없는 것이 없다. 또한 이민자의 나라답게 다민족이 살고 있어 세계의 모든 문화와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유일한 이웃나라는 미국이다. 미국보다 땅은 크지만 인구는 말도 안될 정도로 적어서 인기밀도가 상상을 초월한다.

캐나다 인구밀도, 세계 몇 위일까?

looks_one캐나다 국토 면적은 몇 위일까? – 캐나다는 지구상에서 2번째로 넓은 국토를 가진 나라이다. 미국이나 중국보다 더 크며 한국과 비교하면 거의 100배 더 넓은 수준이다. 국토 면적의 40%는 원주민 외에는 사람이 살지 않는 북극 지방이다.

looks_two캐나다 인구밀도는 높을까? – 캐나다 인구는 3,774만 명으로 한국보다 더 적다. 땅은 러시아 다음으로 넓은데 인구수는 굉장히 적어서 인구밀도가 1km²당 4명 수준이다. 약 30만 평에 4명이 거주하는 것으로 에버랜드 놀이공원의 면적에 4인 가족이 살고 있다고 보면 된다. 전세계 순위로 보면 13위에 해당한다.

local_hospital여행Tip : 지구상에서 인구밀도가 가장 낮은 나라는 세상에서 가장 큰 섬인 그린란드이고 가장 높은 나라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작은 도시 국가이며 조세 피난처로 유명한 모나코이다. 한국은 1km²당 527명으로 전세계에서 24위로 세계 평균(60명)보다 엄청 높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