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4월 19, 2024

안면도 먹거리, 의심 없는 4대 천왕은?

은 사방이 바다로 둘러싸여 곳곳에 온갖 해산물이 넘쳐난다. 보통의 눈썰미와 약간의 발품만 있어도 양동이를 가득 채울 수 있다. 특히 서해의 섬은 수많은 생물종이 서식하는 드넓은 갯벌까지 가지고 있어, 생명의 원천을 품은 것처럼 신선한 해산물이 끊임없이 나온다. 이를 대표하는 섬이 안면도다. 이 섬은 모양이 길쭉한 형태로 섬 전체가 거대한 갯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어디를 가든 갯벌을 볼 수 있다. 그리하여 안면도는 해산물 요리가 유명하다.

안면도 먹거리, 의심 없는 4대 천왕은?

looks_one게국지 – 게를 손질하여 김치와 함께 끓여낸 충청남도의 대표 향토음식으로 국물 맛이 일품이다. 안면도 어디서든 쉽게 만날 수 있다. 본래 전통 게국지는 국물이 맑지만 현대인의 입맛에 맞추어 얼큰하고 매콤한 형태로 레시피가 바뀌었다.

looks_two꽃게탕 – 게국지와 쌍벽을 이루는 안면도 최고의 음식이다. 질 좋은 꽃게를 사용하여 살은 한없이 달고 국물은 완전 시원하다. 국물을 떠서 발라낸 살과 야채를 넣고 흰밥을 말아서 먹으면 그 맛이 환상적이다.

looks_3게장 – 게의 완성은 게장이다. 4~5월 알이 꽉 찬 암컷 꽃게만 사용해서 만든 간장게징과 양념게장은 꼭 먹어야 할 음식이다. 초창기부터 판매를 했었던 메뉴답게 대부분 천연 식재료를 사용하여 뒷맛이 깔끔하고 살이 쫀득하다.

looks_4해물 칼국수 – 안면도는 갯벌이 굉장히 많은 지역이다. 각종 어패류 양식장도 많아서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한 가격으로 먹을 수 있다. 그래서 해물을 듬뿍 넣은 해물 칼국수가 인기 음식으로 어느 음식점을 가든 만족도가 평균 이상으로 높다.

local_hospital안면도Tip : 안면도는 우리나라에서 여섯 번째로 큰 섬이다. 섬이지만 연육교가 놓인 이후 거의 육지화되어 내륙처럼 여행할 수 있다. 특히 해루질 명소가 많아서 해산물 마니아들에게 인기 여행지이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