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나들이 필수 코스 어디? 🌷행.궁.동!!
수원은 화성을 가진 것만으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도시가 되었다. 그래서 화성의 중심부에 위치한 행궁동은 세련됨과 고즈넉함을 모두 품고 있어 자연스럽게 발걸음을 멈추게 한다. 특히 먹고 보고 놀 것이 다채로워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손색이 없으며 여유와 낭만을 즐기기에 딱 좋다. 누구와 걷든 그 걸음마저 새털처럼 가볍게 변한다.
수원 행궁동 놀거리!! 시간 순삭! 나들이 필수 장소는?
카페 – ☕ 감성 한옥 카페 순례
행궁동에는 전통과 현대가 매력적으로 혼합된 이색적인 카페들이 많다. 스스로 카페 순례자라고 인정한다면 당연히 들러야 하는 곳이다. 골목길 안쪽에 숨어있는 비밀스러운 카페도 많으니 아지트 발굴하는 느낌으로 다니면 좋다.
● 꿀팁– 카페와 식당에 자체 주차 공간이 있는 경우가 드물어요. 따라서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편하고 만약 자차를 이용할 생각이면 사전에 공영주차장 위치를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이 좋아요.
국궁 – 💯 집중력 UP!
수원 화성에는 우리나라 전통 활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설명+자세+쏘기)이 제공되고 있다. 연무대에서 표를 끊고 참가하면 되는데, 운영시간이 나눠져 있어 원하는 시간에 참가하고 싶으면 일찍 방문하여 예약하는 것이 좋다. 눈.비 오는 날에는 운영되지 않는다.
행궁 – 🚶♀️낮의 웅장함, 밤의 황홀함!
화성행궁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궁궐답게 경복궁만큼 규모와 격식이 빼어나고 비운의 삶을 살았던 아버지 사도세자를 향한 정조의 그리움이 느껴지는 곳이다. 낮에도 예쁘지만 야간개장도 진행하고 있어 밤에 방문하면 그 정취가 더 깊이 감상할 수 있다.
미술관 – 💖데이트하기 좋은 예쁜 미술관!
미술관 옆 동물원이 아닌 화성행궁 옆 미술관이다. 행궁의 품위를 손색시키지 않으며 자연 친화적 형태로 설계되어 건물 자체가 하나의 거대한 미술품으로 느껴지는 장소이다. 또한 시민들이 편하게 방문할 수 있도록 많은 부분을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에필로그썸을 타고 계신가요❓
행궁동은 주택이 밀집된 지역으로 골목이 좁다. 그래서 골목길을 따라서 이리저리 발길 닿는 대로 걷는 재미가 쏠쏠하다. 그러다보면 마치 보물을 찾은 것처럼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찾게 된다. 작은 공방과 갤러리도 많아서 돈이 쓰지 않아도 눈이 즐겁다. 썸의 불꽃이 튀기는 이성들의 데이트 코스로 최적이 아닐 수 없다.
한참 보고 걸어서 허기가 찾아 올 때쯤 과감하게 통닭집으로 직행하자. 그리고 닭다리를 뜯으며 고백을 갈기자!라고 말하고 싶지만 참겠다.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도 많으니 눈길 머무는 곳으로 들어가서 다정한 눈길로 바라보며 맛있게 음식을 먹으면 그날이 20년 후에도 떠오를 추억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