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우비모

호텔 청소 팁, 얼마면 될까?

텔은 손님을 위해 많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룸메이드는 가장 기본적은 서비스 항목으로 손님이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객실을 완벽하게 정리하는 것을 말한다. 특히 서비스는 곧 호텔의 얼굴이기에 완벽을 추구하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이에 팁을 제공하는 것은 노동에 대한 감사의 표현이다. 또한 룸메이드도 사람이기에 팁의 유무에 따라서 서비스의 질적 차이가 있다.

local_hospital호텔Tip : 호텔 숙박시 원할 때마다 청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 서비스에는 비품 체크, 린넨 관리, 베드 정리, 욕실 확인 등이 포함되어 있어, 매일 정리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객실 청소는 호텔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무료 서비스이지만, 팁 문화가 정착되어 일정 금액을 베드에 두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때 금액은 해당 국가의 시급에서 20~30% 수준이 적당하다. 단, 의무는 아니기 때문에 청소 상태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팁을 줄 필요는 없으며, 한국의 경우 팁 문화가 없고 숙박료에 봉사료(10%)가 포함된 경우가 많아서 따로 주지 않아도 된다.

서비스를 신청하는 방법은 객실에 비치된 ‘D.N.D & MAKE UP’ 팻말을 MAKE UP이 전면에 보이도록 문고리에 걸어두는 것이다. DND는 ‘Do Not Distrub’의 의미로 방해 받지 않고 조용히 있고 싶다는 의미이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