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우비모

호텔 룸서비스 그릇, 치우는 팁과 계산은?

서비스란 객실 내에서 고객의 요청에 따라 음료, 식사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식사를 위해 굳이 외출하지 않아도 되어 진정한 호캉스를 즐길 수 있다. 호텔을 자주 이용하지 않는 사람은 주문부터 후처리까지 어색하고 낯설 수 있는 데, 전혀 그렇게 생각할 필요가 없다. 단순하게 생각하면 배달 음식을 시키는 것과 같다.

local_hospital호텔Tip : 객실에서 음신을 주문해서 먹는 것은 대표적인 룸 서비스이다. 보통 방마다 메뉴판이 마련되어 있어 프런트로 전화를 걸어 주문하면 배달이 된다. 주문한 음식은 대부분 레스토랑과 비슷한 조리 시간이 소요되고, 음식값은 체크아웃시 룸 차지(Room Charge)로 계산되는 방식이 일반적이다. 식사 후 남은 그릇은 따로 요청하지 않아도 방을 치울 때 가져가지만 당장 치우고 싶다면 데스크에 전화를 걸어 요청하거나 문 앞에 두면 되는 데, 문 앞에 둘 경우에는 제공 받은 비닐이 있으면 냄새가 나지 않게 포장해서 내놓으면 된다.

끝으로 룸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은 고객의 동선을 줄이는 요구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여서 가격이 비싼 편이고 요리의 완성도가 높은 편이 아니다. 따라서 미식을 즐기는 사람이라면 나가서 먹는 것을 추천한다.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