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3월 29, 2024

숯에 불 붙이기, 빨리 피우는 3가지 Tip은?

핑의 하이라이트는 저녁이다. 이 시간은 불과 고기의 시간이다. 화로대를 설치한 후 숯에 불을 피우고, 피운 불에 고기를 굽고, 고기를 먹으며 불을 보는 것은 속세에 찌든 몸과 마음이 치료하는 최고의 치료약이다. 단, 이는 불을 빨라 잘 피웠을 때 가능한 이야기이다. 만약 불 피우기에 시간이 오래 걸리고 불완전 연소로 연기가 폭발하면 땀과 스트레스로 집이 그리울 수 있다. 그래서 숯에 불 붙이는 정석적인 방법은 미리 알아두면 좋다.

숯에 불 붙이기, 빨리 피우는 3가지 Tip은?

looks_one번개탄 – 착화를 목적으로 판매되는 번개판을 라이터로도 불을 붙일 수 있고 빠르게 화력이 강해져서 그 위에 숯을 올리면 금세 불이 붙는다.

looks_two식용유종이컵에 휴지를 채운 후 식욕유를 뿌려 휴지를 적신다. 이 상태로 종이컵에 불을 붙인 후 숯을 넣은 화로대에 투척하면 오래 불이 살아남아서 숯에 불이 붙는다. 이때 사용하는 식용유는 콩기름보다 명절 때 선물세트로 자주 받지만 GMO(유전자 변형작물)로 만들어져 애물단지처럼 여겨지는 카놀라유가 좋다.

looks_3나뭇가지 – 숯만 준비된 상태라면 주변에서 새끼손가락보다 더 얇고 마른 나뭇가지를 모은 후 불을 붙여서 숯에 옮기면 된다. 이때 남을 정도로 나뭇가지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다.

local_hospital캠핑Tip : 고기를 굽기에 딱 좋은 숯불 시기는 숯에 불이 붙은 상태보다 숯의 색이 하얗게 변하면서 그을음이 줄고 화력도 고르게 바뀔 때이다. 이때 고기를 구워야 타지도 않고 골고루 익는다.

인기 연관글
일간 조회수
주간 베스트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

실시간 최신